인사말

  • Home
  • CATEGORY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자상한 치료의 손길을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라는 미션 아래 미래의 꿈나무인 소아청소년의 건강을 돌보아 나간다는 신념으로 그 기쁨과 비전을 함께하고자 심포지엄을 시작한지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였습니다.

본원은 그동안 선생님들의 지대한 관심과 협력으로 고난이도 중증질환에 대한 진료, 연구 및 교육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점차 증가하는 고위험 산모와 신생아(중환자)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고, 환자 감염 예방 및 의료질 향상을 위하여 고위험산모 집중치료실(MFICU)를 조성하고, 신생아중환자실(NICU)과 신생아실을 확장하였습니다. 이뿐 아니라,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진료 체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사회적 이슈에 대처하는 소아청소년과”라는 주제로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회적 현상들이 소아청소년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그간의 임상 경험과 최신 지견들을 통해 이에 대한 의학적 접근 및 해결 방법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러한 시간이 실제 진료 현장에서 실질적 도움이 되어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사회적 이슈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어려운 의료 환경에서도 상호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항상 사랑과 헌신으로 소아청소년의 건강을 위해 애쓰시는 선생님들께 감사 인사와 함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7.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원장 김 호 성